IR News


Investor Relations

제놀루션, 원숭이두창 검사용 핵산추출 키트 개발 완료

보도자료
작성자
genolutionkr
작성일
2022-07-14
조회
112
▶ 추출분야 확장을 통한 매출액 증가 기대
▶ 감염병 차단을 위한 방역 이바지 기여

<2022-07-14> 체외진단기기 전문기업 제놀루션(225220, 대표이사 김기옥)이 원숭이두창 검사용핵산추출 키트 개발 완료로 추출분야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제놀루션은 개발완료한 원숭이두창 검사용 핵산추출 키트인 NX Viral DNA Kit를 활용하여 아랍에미레이트에 있는 대리점을 통해 원숭이두창 환자 시료(혈장, 혈청, 비인두스왑)를 포함하여 효율 평가를 진행했다. 회사는 해당 키트를 통한 테스트에서 양성과 음성에 대한 검사 결과값을 정상적으로 도출함으로써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감염 여부 판별을 위한 핵산추출 키트 개발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제놀루션이 이번에 개발완료한 원숭이두창 검사용 핵산추출 키트는 인체 시료에서 추출한 바이러스 핵산(Viral DNA)을 사용해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감염 여부 확인을 위한 PCR 검사에 이용되는 핵산추출 키트로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 50여개국에 판매된 제놀루션의 핵산 추출 장비를 통해 검사가 가능함으로써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까지 판매 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향후 매출 증가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하는 확산세 속에서 유럽과 미국 등에서 원숭이두창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어 당사에서 개발한 원숭이두창 PCR 검사용 핵산추출 키트가 감염병 차단을 위한 방역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당사의 제품이 다양한 감염병 시장에서 판매되어 실적으로 이어지는 좋은 기회가 될 것”라고 말했다.

한편 제놀루션은 최근 대용량 핵산추출이 가능함과 동시에 액체생검이 가능한 NX-DUO 제품을 출시함에 따라 본격적으로 액체생검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전했다.